2020 프로그램

제15회 BIKY의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너와 더불어

늑대는 울지 않는다

The Wolves

감독
사무엘 키쉬 레오포 / Samuel Kishi Leopo
배우
막시밀리아노 나자르 마르케, 레오나르도 나자르 마르케, 마르타 레예스 아리아스
출품년도
2020
제작년도
2019
국가
멕시코
상영시간
94 분
자막
한글/영어자막
관람등급
+ 12
관련태그
#가족 #이민자 #Family #Immigrant #Love #Neighborhood #사랑 #이웃

시놉시스 및 줄거리

맥스와 레오는 엄마 루시아를 따라 멕시코에서 미국으로 이주한다. 엄마는 이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말하지만, 아이들은 낮에는 허름한 월세방에 갇혀 지내고, 온종일 일하느라 지친 엄마가 집으로 돌아오는 밤이면 이미 잠들어 있다. 엄마가 일하러 나간 사이 아이들은 벽에 낙서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상상 속의 닌자 늑대들은 강인하고, 울지도 않으며, “디즈니로 가는 티켓 한 장 주세요!”를 영어로 외칠 줄 안다.

프로그래머 노트

맥스와 레오 형제는 엄마와 함께 멕시코 국경을 넘어 미국으로 이주했다. 엄마가 일하러 나간 사이 하루종일 어린 동생을 돌보는 맥스. 형제를 보호하기 위해 엄마는 몇 가지 규칙을 카세트테잎에 녹음해두고, 규칙을 잘 지키면 디즈니랜드에 데려다준다고 약속한다. 그러나 엄마는 단 하루도 쉴 수가 없다. 닫힌 창문, 빛이 들지 않는 남루한 빈민가. 영화는 그 불안한 경계 위에 서 있는 이들의 삶을 알뜰하게 살핀다. 비록 초라한 삶일지라도, 희망은 결국 사람에게 있다는 휴머니즘이 큰 울림을 자아낸다. (장슬기)

감독

사무엘 키쉬 레오포는 과달라하라 대학에서 시각 예술을 공부했다. 그는 데뷔작 <위 아 마리 페파>으로 전 세계 100곳 이상의 국제 영화제에 초청받으며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